이렇게 써왔습니다(wri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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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2월부터 2018년 7월까지 힙합엘이를 했습니다. 전반적인 운영에 가담도 했다가, 사이트 기획도 했다가, 편집장 노릇도 했다가 인터뷰도 했다가 주로 글을 썼습니다.

2011년 11월부터 스캐터브레인이라는 웹진에, 2014년 1월부터 웨이브라는 웹진에, 2014년 3월부터는 Beehype라는 웹진에, 2014년 12월부터는 아이돌로지라는 웹진에 글을 썼습니다. 지금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2013년 6월부터 지금까지 여성주의 저널 일다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한 곡씩 골라 페미니즘을 이야기했고, 최근에는 팝 페미니즘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2015년 3월부터 1년 간 고함20에서 기사 작성을 했습니다. 아마추어 저널리즘에 관한 프로그램 ‘마이 리틀 저널리즘’ 세미나 하나를 맡기도 했습니다.

2017년 1월부터 지금까지 레드불 코리아에서 컬처 에디터로 일하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 기획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2017년 3월부터 비석세스에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팁스 프로그램에 관한 취재 기사였던 TIPS TIMES를 썼고, 지금은 미디어 스타트업에 관한 이야기를 씁니다.

2018년부터 브리티시 서브컬처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2018년 3월부터 SCMP Young Post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케이팝을 비롯한 한국의 음악에 관해 인터뷰를 씁니다.

 

Printed

2012년 빅이슈코리아에서 인터뷰를 하나 진행했습니다. 이것이 인연이 되었는지 2016년 1년 간 ‘소리 내어 읽는 노래’라는 이름의 연재를 했습니다.

2013년 10월, EBS 국제다큐영화제 프로그램 노트에 글을 썼습니다. 두 편의 영화에 썼습니다.

2014년 5월부터 8월까지 잠깐 KBS 저널에 글을 썼습니다. 주로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2014년 5월부터 2015년 9월까지 아레나옴므플러스 ‘아젠다 뮤직’ 코너에 정기적으로 연재했습니다. 외에 두 편 정도 칼럼을 썼습니다.

2015년 5월 “아메리칸 힙합”이라는 책에 공저로 참여했습니다.

2015년 12월 “음악산업디렉토리북 2015″에 공저로 참여했습니다.

2016년 1월부터 지금까지 재즈피플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리뷰, 기획 기사, 연재 등을 맡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 2017년 10월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카탈로그에 글을 썼습니다.

2016년 12월, 2017년 2월, 2018년 2월 스트림 매거진 2호 타이거JK & 윤미래 편, 3호 윤상 편, 7호 힙합&알앤비 편에 글을 썼습니다.

2016년 12월 초판 발매했던 “아이돌 메이커” 작업을 도왔습니다.

2017년 9월 서울시립미술관 SeMA 창고에서 진행되었던 “표본창고”의 카탈로그에 글을 썼습니다.

Regular

2012년 3월부터 지금까지 워너뮤직코리아, 소니뮤직코리아, 유니버설뮤직코리아, 강앤뮤직, 뮤지카로마를 통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주로 라이선스 음반 해설지이며, 지금까지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다뤘고 온라인 소개글을 포함해 50장 내외의 앨범을 다뤘습니다.

2013년 11월, 트왱스타의 첫 앨범 소개글을 썼습니다. 이후 지금까지 여러 국내 앨범의 소개글을 쓰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서사무엘, 구원찬, 피셔맨, 스카웨이커스, 예인, 키라라, 뉴이스트W, 지멘x컨솔 등의 앨범에 소개글을 썼습니다.

2013년 3월부터 지금까지 네이버뮤직, 멜론, 지니, 벅스, 엠넷닷컴 등지에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2013년 11월부터 지금까지 하퍼스바자, 퍼스트룩, 얼루어, 싱글즈, 젠틀맨, 블링, 나일론, 보그 코리아, 대학내일, 맥심코리아, 플레이보이코리아, W, 유어서울 등에 글을 써왔습니다. GEEK에서는 에디터로 특집 하나를 진행했습니다(소책자로도 발간이 되었습니다). 주로 음악, 문화 현상에 관한 칼럼이었습니다.

Other

2014년 9월부터 2015년 3월까지 네이버 연예에서 “힘들게 만난 사람”이라는 이름으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 인터뷰는 이후 벅스에서 2016년 7월부터 10월까지 다시 진행했습니다. 네이버에는 뮤지컬 관련 글을 포함하여 두어개 글을 더 썼습니다.

2016년 1월부터 한겨레, 아이즈에 가끔씩 글을 씁니다. 아이즈에 쓴 글은 “2016 여성혐오 엔터테인먼트”라는 책에도 실렸습니다.

2017년 10월 RBMA Bass Camp 특집 The Note를 기획, 제작했습니다.

글쓴이

Bluc

글을 쓰고 기획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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